아이템 스카우트로 경쟁자 키워드 엿보기

 스마트 스토어 키워드 꿀팁

스마트 스토어 상품 등록을 하다 보면 키워드를 어떻게 써야 할지 고민입니다. 키워드를 찾느라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데요. 이 시간을 비약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꿀팁을 공유해 드립니다.


아이템 스카우트 확장프로그램 설치

구글에서 크롬 웹 스토어로 검색합니다. 크롬 웹스토어의 검색창에서 아이템 스카우트를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크롬앱스토어 아이템스카우트


설치를 완료했다면 크롬의 우측 상단 바에서 퍼즐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확장프로그램 목록을 열어줍니다. 확장프로그램 목록에서 핀모양을 클릭해서 불을 켜주면 우측 상단에 고정이 됩니다. 아래 확장프로그램은 유익한 것이니 시간 될 때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크롬 앱스토어 확장 프로그램 핀 고정



아이템 스카우트 사용법


설치를 마무리 하셨다면 네이버 쇼핑으로 들어갑니다. 예를 들어 오뚜기밥으로 검색해 볼까요? 일반 네이버 검색과 다르게 아래와 같이 상품 경쟁 강도와 실거래 상품 비율 등 각종 지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스카우트 네이버 쇼핑 분석 화면


상대방의 키워드 엿보기

이제 우리의 잠재 경쟁상대가 어떤 키워드를 사용했는지 엿볼까요? 가격 비교 탭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브랜드 카탈로그에서 1등을 살펴볼까요? 아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이 판매자가 사용한 키워드를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1~5위까지 같은 방법으로 보셔서 경쟁 강도를 비교하시고 키워드를 사용하신다면? 상품 등록 시 많은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템 스카우트 키워드 보기


상대방의 매출 엿보기


또한 잠재 경쟁자가 이 상품으로 얼마나 매출을 올리고 있는지 확인할 수 도 있는데요. 앞쪽에 개요를 보시면 7일간 판매량과 예상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며

지금까지 크롬 웹스토어 확장 프로그램 중 유익한 시리즈의 첫 번째로 아이템 스카우트를 설명해 드렸습니다. 스토어 운영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믿으며 이번 글을 마무리합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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